미국의 어느 작은 슈퍼마켓이 갑자기 정전으로 불이 꺼졌습니다.

그 슈퍼는 지하에 있었기 때문에, 주위가 칠흑 같이 어두워졌습니다.

더 큰 문제는 계산기가 작동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언제 다시 전기가 들어올 지 모르는 상황인지라,

어둠 속에서 계산을 기다리던 손님들이 웅성대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슈퍼마켓 직원이 다음과 같이 안내 방송을 했습니다. 

“정전으로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전기가 언제 들어올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니 바구니에 담은 물건은 그냥 집으로 가져가십시오!

그리고 그 상품 값은 여러분이 원하시는 자선단체에 기부해 주십시오.

모두 안전하게 나가실 수 있도록 제가 돕겠습니다. 조심해서 저를 따라 오세요.”  

 


 
이 사건은 언론을 통해서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손님의 안전을 먼저 고려한 직원의 조치에 대하여 많은 언론의 칭찬이 잇따랐습니다. 
 
얼마 뒤, 슈퍼마켓 본사 감사팀이 그곳으로 조사차 나왔습니다. 

그날 나간 상품 금액은 대략 4천 달러였습니다. 

그런데, 일주일간 언론에 노출된 회사의 긍정적인 이미지로 인해서 얻은 광고효과는

40만달러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직원의 순간적 판단이 "신의 한 수"가 된 것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매일 선택을 해야합니다

그럴때 마다 최선을 선택을 하는것은 쉽지않은일입니다,,

 

그럴때 선택의 기준을 세우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나만을 위한 선택이 아닌 

우리모두가 이로운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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